서코스
서코스 1~9홀의 서코스
1 Hole
- 매실홀
- PAR 4
- HDCP 16
티샷은 좌측 벙커와 우측 소나무 사이로 공략하면 유리합니다.
장타자의 경우 벙커를 넘기면 유리하지만 첫 홀이므로 욕심내지 말고 끊어서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.


2 Hole
- 벗나무홀
- PAR 4
- HDCP 2
티샷은 좌측 적색말뚝(그린100M지점)을 보고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.
슬라이스의 경우 OB가 날 확률이 높으며 세컨샷 지점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으므로 주변의 벙커에 주의하여야 합니다.


3 Hole
- 자두홀
- PAR 5
- HDCP 10
비교적 짧은 롱홀로서 티샷은 좌우측 벙커 사이를 공략하는 게 좋습니다.
장타자일 경우 전방의 연못에 빠질 위험을 감수한다면 투온도 노려볼만한 홀입니다.


4 Hole
- 옥매홀
- PAR 3
- HDCP 18
홀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파3홀로 1-2 클럽 짧게 잡고 그린 뒤쪽 OB를 주의하면서 티샷하는 게 유리합니다.


5 Hole
- 황매홀
- PAR 4
- HDCP 11
롱게스트를 주로 보는 평탄한 미들홀로 페어웨이 중앙보다 약간 왼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고 OB가 없으니 한번쯤 욕심부려 보는 것도 괜찮은 홀입니다.


6 Hole
- 철쭉홀
- PAR 4
- HDCP 4
IP지점 우측에 연못이 있으므로 티샷 욕심 내지 말고 연못 좌측 끝을 보고 짧게 공략하면 좋습니다. 방향성에 자신있는 장타자라면 소나무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

7 Hole
- 단풍나무홀
- PAR 5
- HDCP 6
비교적 긴 롱홀로 좌측의 벙커를 주의하면서 중앙을 보고 티샷을 합니다. 홀 전체가 약간의 오르막으로 되어 있어 상당히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써드샷시 그린 주위의 병커를 주의해야하며 그린은 약간 오르막으로 경사가 있습니다.


8 Hole
- 무궁화홀
- PAR 3
- HDCP 15
가장 긴 숏홀로 좌그린 뒤쪽의 OB를 주의하면 무난하게 라운드할 수 있는 홀입니다.


9 Hole
- 복숭아나무홀
- PAR 4
- HDCP 9
좌측 그린을 보고 티샷하며 그린 주위의 벙커를 주의하면 무난한 홀입니다. 좌그린의 경우 길면 OB의 위험이 있으므로 짧은 것이 유리합니다.

